우리 예술가
home
NEXTPROJECT
home

소속 아티스트 김진주, 안려홍 듀오

Felix Mendelssohn Bartholdy (1809-1847)
독일초기 낭만파 시대의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이다. 부유한 유대인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베토벤. 브람스의 곡과 함께 3대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손꼽힌다. 그는 낭만파의 선구자로, 신고전파의 길을 지시한 것으로서 음악 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Allegro Brillant, Op. 92 이 작품은 펠릭스 멘델스존이 4개의 손으로 피아노를 위해 작곡한 작품으로 A장조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1841년에 작곡되어 클라라 슈만에게 헌정되었다. 표현력있는 Andante Thema 와 기교적인 Allegro assai vivace 악장으로 이루어져있다.
Francis Poulenc (1899- 1963)
피아노 독주곡, 실내악, 합창곡, 오페라, 발레, 관현악곡을 비롯해 수많은 곡들을 남긴 프랑스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이다.
타악기적인 요소와 아주 부드럽게 회상하는 듯한 멜로디가 투명하고 아름답게 전개되고 재즈에서 영향을 받은, 기존 관습에 얽매이지 않은 색다른 화성과 10분을 넘기지 않는 간결함, 위트가 넘치는 장난스러움을 볼 수 있다.
Amy Beach (1867-1944)
미국의 최초 여류 피아니스트로 음악 역사에서 드물게 눈부시게 성장한 대표적 여성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이다. 대체로 혼자 힘으로 작곡을 익혔으며, 독일의 낭만주의 양식에 많은 영향을 받은 미국 작곡가 그룹인 보스턴악파 가운데 유일한 여성 멤버였다. ‘Summer Dreams’는 기쁘면서도 그림같은 미니어처들을 표현하는데 아이들의 동화나 우화를 떠올리게한다.
Camille Saint-Saëns (1835-1921)
생상스는 프랑스의 작곡가, 오르가니스트, 지휘자, 그리고 피아니스트이다. 어린시절 음악영재로 널리 알려져 파리 음악원에서 공부하였으며 초견과 즉석 편곡에 능했다고 한다. ‘동물의 사육제’는 1886년에 작곡된 특정 동물들을 표현한 모음곡으로 친구인 첼리스트 샤를 르부크가 주최하는 사육제 최종일 음악회를 위해 작곡되었다. 원곡은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되었기 때문에 작은 오케스트라라고 불리는 피아노를 통해 오케스트라 색채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