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예술가
home
NEXTPROJECT
home

나경아

나경아 / 떠나니는 섬- 어느날 Floating island - someday /acrylic on canvas /제주 2402107694 / 116.9*91 / 2024 / 3,800,000
나경아 / 떠나니는 섬- 초록과 함께 Floating island - with green /acrylic on canvas /제주 2402107694 / 116.9*91 / 2023 / 3,800,000

작가노트

떠다니는 섬은 3년 전 해녀가 되면서부터 시작된 시리즈 작품입니다. 해녀로서 바다를 떠다니며 느낀 태왁의 안정감은 제게 큰 의미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돌아갈 수 있는 곳, 필요할 때 휴식을 주는 곳, 넓고 넓은 바다 한가운데에서 안정감을 제공하는 장소. 이 공간은 나만의 안전지대이자, 온전히 나 자신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작품은 사람들의 삶을 떠돌아다니는 것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회사에 다니거나 사람들을 만나거나 어떤 일을 하든지, 각자 자신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인생이라는 거대한 영화 속에서 우리는 태풍을 맞기도 하고, 고요한 순간을 경험하기도 하며, 반짝이는 햇살 속에서 행복을 느끼기도 합니다. 우리는 각자의 삶을 영화처럼 찍으며, 그 흐름에 따라 살아갑니다.
사람들은 바쁘고 복잡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떠다니는 섬은 그런 개인적 공간의 상징이며, 각자의 삶을 영화처럼 살아가면서도 가끔은 돌아와 안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태풍이 몰아치거나 고요한 바다가 펼쳐질 때처럼, 이 떠다니는 섬은 언제나 변함없는 안정감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자기만의 안정감이 드는 장소, 자기만의 동굴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그 안정감을 ‘떠다니는 섬’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 떠다니는 섬은 여러분의 안정감을 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이 떠다니는 섬은 언제나 여러분을 환영하며, 여러분을 보호하는 나만의 안전지대가 될 것입니다.